존경하는 경주.순창 설씨 종친 여러분들 ~

안녕하십니까?

지난 3월 27일 제18대 경주.순창 설씨 대종회 회장으로 선임된 설도원입니다. 먼저 큰 지지와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종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역대 회장님들과 종친 어르신들로부터 회장을 맡아달라는 말씀을 듣고 긴 시간 고민을 하다가 맡겠다는 결심을 하는 순간부터 회장으로서의 사명과 4만 5천여 종친님들이 저에게 무엇을 원하시는지를 깊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생각을 해볼수록 큰 책임감과 소명감을 느꼈습니다.

 

우리 경주.순창 설씨 대종회의 현재 당면한 큰 과제는 몇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훌륭하신 먼 조상님들이 나라와 사회에 큰 기여를 하신 빛나는 업적과 명예를 남기셨고 지금의 우리 종친님들은 우리나라 각계각층의 리더로서 이 나라를 이끌고 있는 최고의 가문입니다. 이제 이런 업적과 명예를 더욱 빛나게 해야겠습니다.

 

둘째는 이제 모든 것이 크게 바뀌는 새로운 시대입니다. 이런 새롭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는 일반인들은 자신의 뿌리인 종친회에 대한 관심이 멀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많은 우리 종친분들이 관심과 참여를 많이 하시게 하고 특히 젊은 종친들이 참여하고 이어가게끔 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하지 못한 대종회의 기금과 자산입니다. 이를 확충해야 하는 큰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런 몇 가지 과제의 해결을 통해 우리 대종회를 더욱 발전시켜야겠습니다.

 

우리 대종회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크게 4가지 방향으로 대종회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첫째, 명예와 자부심을 느끼는 대종회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서로 도움과 혜택을 주는 대종회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재미와 즐거움이 있는 대종회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대종회를 만들겠습니다.

 

우리 경주.순창 대종회가 새롭게 거듭나고 더욱 활성화되려면 많은 종친님들의 참여와 도움과 성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우리 종친님들의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유구한 역사 속에 훌륭하신 조상님들의 빛나는 유산과 뜻을 잘 이어받아서 다음 후손들에게 그 전통이 잘 이어받도록 해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종친님들의 큰 성원에 감사드리며 늘 건강하시길 빌며 가내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경주 · 순창설씨 대종회 회장 설 도 원 드림